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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마케팅 #5 홈페이지제작 가독성을 높이자

  • 포스팅왕자
  • 2019-03-04 16:22:00
  • hit282

안녕하세요!

홈페이지마케팅 다섯 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가독성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가독성이란?


문자, 기호 또는 도형이 얼마나 쉽게 읽히는 정도와

색채의 경우 시인성 혹은 명시성이 높아 멀리서도 잘 보이는 정도를 말한다.

 

마케팅에 있어서 가독성이 왜 중요할까?


방문자수가 많다고 마케팅의 끝이 아닙니다.

이탈수를 최대한 줄여야하며,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심어줘야합니다.

 

폰트가 너무 작거나 이미지가 작은 경우

잘 보이지 않거나 터치가 힘들어지다보니

고객은 다른 사이트를 찾아 이탈하게 됩니다.

즉, 방문수만 높을뿐 실적은 줄어들게 됩니다.

 

예를 들어 핸드폰에서 본 PC홈페이지입니다.

핸드폰에서 PC 홈페이지를 사용할 경우 확대를 하지 않는 이상

잘 보이지가 않으며, 터치시 다른 부분이 클릭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합니다.

 

그래서 업체들은 모바일 홈페이지를 따로 만들게 됩니다.

 

가독성은 폰트뿐만 아니라 색상, 레이아웃 등 전체적인 시각에 포함되며,

방문한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가독성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


STEP1. 문장은 짧게 간추려 최대한 자른다.

한 문장에는 한가지 내용만 담아야 합니다.

조사에 따르면 책으로 읽는 것 보다 PC 또는 스크린을 통해 읽을 경우 읽는 속도가 느리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단 명략하게 간추리고, 전달해야할 단어를 각인시켜 전달해야 합니다.

 

"

(잘못된점 예시)

핸드폰 판매합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최고사양의 스펙을 갖췄으며 무게가 가벼워 가성비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

 

"

(잘된점 예시)

핸드폰 판매합니다.

저렴한 가격, 최고사양, 가벼운 무게

가성비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

이 처럼 같은 단어를 자르고 줄여서 쉽게 각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STEP2. 카드형 컨텐츠를 제작시 높이를 일정하게 텍스트의 위치는 박스안으로 넣는다.

 컨텐츠 유형에 따라 다른점 참고해주세요.

대부분 카드형 컨텐츠는 이미지와 이미지 밑쪽에 텍스트를 배치하는 형식을 말하며 대부분 텍스트를 2줄 이상을 사용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컨텐츠가 있을경우 텍스트가 어떤건 길고 짧고를 반복하므로 가독성이 좋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음 그림처럼 텍스트를 박스안에 넣고 박스의 높이를 일정하게 할 경우 보기가 편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3. 이미지 제작 및 업로드

텍스트만 들어갈 경우 해당 내용을 파악을 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읽게되는데 이는 집중력을 소비하게 됩니다.

고객은 빠른 해결을 위해 방문하므로 해당 컨텐츠에서 3~5초사이에 충분한 정보를 전달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관련 이미지 및 상품이미지와 설명을 작성하여 각인시켜줘야 합니다.

 

예를 들면 학창시절때 책만 보면 잠이 오던 시절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STEP2 에 있는 컨텐츠 이미지를 보면서 그림이 빠져있다고 생각하시면 될듯하네요^^;

 

이렇게 가독성에 대해 간단하게 작성해 보았습니다.

 

홈페이지는 전체적으로 이미지와 텍스트가 적절하게 들어가야 하고,

문장의 구조, 포인트 색상, 레이아웃 구조를 통해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무조건 이쁜 홈페이지가 아닌 한 화면에서 회사의 정보를 충분히 전달하는 것이 최고의 가독성이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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