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적인 업데이트로 언제나 함께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마케팅 홈페이지제작은 온라인마케팅의 시작입니다.
마케팅관련 팁을 공유합니다.

홈페이지마케팅 #4 게시판 제목 선정하는 방법

  • 포스팅왕자
  • 2019-02-08 02:53:00
  • hit310

 

안녕하세요.^^

홈페이지마케팅의 네번째 글입니다.

오늘은 게시판 제목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사람들은 홈페이지를 만들고나서 여러가지 사유로 게시판을 사용합니다.

주로 회사 갤러리, 직원들과의 이야기, 공지사항, 제품소개 등 여러가지 상황이 있으며,

상황에 따라 목록형식, 갤러리형식, 웹진형식 등 다양한 형식을 활용합니다.

여기서 2가지로 분류가 나눠집니다.

 

첫째, 회사 내 이야기를 다루는 게시판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함으로 검색엔진 노출에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둘째, 제품, 포트폴리오, 컨텐츠를 다루는 게시판

검색엔진 웹문서 노출을 통해 방문자를 유입시키기 위함으로 제목과 내용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검색엔진에 노출시키기 위해선?


 

먼저 키워드의 종류를 알고 진행해야 합니다.

 

메인키워드

조회수가 높고 대표로 검색하는 키워드를 말하며, 냉장고, 컴퓨터, 홈페이지, 게임기 등과 같은 한 단어를 말합니다.

 

서브키워드

조회수는 높지 않지만 메인키워드 보다 구체적인 의미를 가진 키워드를 말하며,

메인키워드의 서브를 담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연관키워드

메인키워드에 연관된 키워드를 말하며, 일정수준의 조회수를 갖고 있습니다. 

메인키워드가 포함되있는 경우가 많다보니 제목 앞부분에 배치가 많이 되는 편입니다.

 

게시판 종류에 따라 키워드배치나 내용이 달라지는데

보통 제품소개같은 경우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메인키워드 + 제품명

연관키워드 + 제품명

 

지금 이 게시판은 정보성이므로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메인키워드 + 서브키워드

연관키워드 + 서브키워드

 

이처럼 게시판용도에 따라 키워드배치 및 내용을 다양하게 선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게시판에서 페이지소스를 확인해보면 타이틀태그가 반영됬을 때

사이트이름 + (카테고리) 게시판제목

이런식으로 출력되기 떄문에 게시판 제목에는 사이트이름이 또 들어갈 필요는 없습니다.

 

노출시키고자 하는 키워드는 맨 앞에 들어가야 하며, 메인키워드는 경쟁과 조회수가 높기 때문에

1~2페이지내 노출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절한 연관키워드를 찾아서 연관키워드를 맨 앞쪽에 배치를 하는 것이 바람직스럽습니다.

 

키워드 선정하는 방법

네비버에서 제공하는 비즈니스ㆍ광고에 있는 키워드도구를 활용하여 선정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아래 부분은 연관키워드이며 위는 메인키워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월간검색수를 참고하여 적당한 조회수를 선정해 그 키워드를 맨 앞에 배치하여

연관키워드 + 서브키워드 or 제품명 or 평상문 등

업종 및 게시판용도에 맞는 방법으로 응용해주시면 됩니다.

 

제목 작성시 주의사항

1. 키워드가 반복되면 스팸으로 간주됩니다.

2. 제목과 작성할 내용이 연관되야 하며, 그러지 않을 경우 스팸으로 간주됩니다.

3. 글자수가 너무 길어선 안되며, 짧아서도 안됩니다.

4. 제목을 다 정했다면 맞춤법검사를 통해 오류를 수정해야 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아래 버튼을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하기

게시글 공유 URL복사
퀵 메 뉴
닫 기